[책 속의 좋은 구절]
가장 소중한 것을 먼저하세요
만약 당신의 인생의 마지막 식사를 해야 한다면,
어떤 음식을 주문하고, 수많은 사람 중 누구를 불러
그와 함께 어떤 이야기를 할 생각인가요?
아마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며, 사랑으로 가득한 시간을 나누겠죠
그렇게 가장 소중한 것을 먼저 하세요
당신의 일주일 일정 중 가장 필요 없는 일정 하나를
지우고, 거기에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일정을 넣으세요.
우리 삶을 행복하게 할 일상의 풍요는
가장 소중한 일을 먼저하며 채워집니다.
그대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쓸모 없는 것으로 지워지지 않게 하세요.
그대릐 행복이 우선입니다.
- 김종원 작가 글 중에서 -
내 생애 단 한번
가끔 누군가 내게 행한 일이 너무나 말도 안되고 화가 나서 견딜 수 없을 때가 있다.
며칠동안 가슴앓이하고 잠 못 자고 하다가도 문득 '만약 내가 그 사람 입장이었다면 나라도 그럴수 있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러면 꼭 이해하는 마음이 아니더라도 '오죽하면 그랬을까'하는 동정심이 생기는 것이다.
물론 그러지 않았더라면 좋았겠지만, 그리고 그 대상이 나였다는 것이 너무 억울하고 마음 아프지만, 그래도 아음의 응어리가 조금씩 풀어지면서 '까짓거, 그냥 용서해 버리자'는 마음이 생길 때가 있다.
'남'의 마음을 '나'의 마음으로 헤아릴 때 생기는 기적이다.
- 내 생애 단 한번 중에서 p72~73 -
우리 삶을 지탱하는 진정한 가치와 인간의 미덕을 알려주는 책!
내 생애 단 한 권, 꼭 기억하고픈 수필집! 멋진 소설을 만나면 가슴이 두근거린다. 수필은 어떨까? 가슴을 벅차 오르게
만든다. 하루키 표현으로 말하자면 시간의 밀도가 변했다고 할까? 소설은 창조된 것이지만 수필은 그 주인공이 나와 같
은 하늘 아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기에, 이 사람들, 이 도시, 그리고 이 세상을 감동적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
『내 생애 단 한 번』에서 저자는 영겁의 시간을 거쳐 만난 인연 하나하나에 감사하며 불행한 삶에도 나름의 가치와 희망이 있음을 끊임없이 증명하고 있다. 화려한 것보다는 낡고 더러운 것에 더 애착을 느끼고, 유치한 연애편지 속에서 인간의 가장 소박하고 진실어린 마음을 읽을 줄 아는 마음을 노래한다. 한 개인의 이야기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울림이 큰 우리네 삶의 체취와 감상들이 반듯하고 따뜻하게 녹아있다.
완벽한 부모는 없다
'완벽한 부모는 없다. 하지만 좋은 부모가 되는 길은 많다'
우리는 완벽한 부모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인간은 100% 완벽할 수 없는 불완전한 존재이기에 완벽한 부모는 없습니다.
가정에서 일어나는 문제 중 많은 부분이 부족함을 인정하지 않아서 일어나는 것이 아닐까요?
완벽한 부모를 꿈꾸는 부모는 완벽한 자녀를 강요하게 되고, 인간으로서 부모로서 부족함을 인정하고 노력하는 부모는 자녀의 부족함도 인정하고노력하는 모습을 격려하게 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자존감
나는 소중하고 가치있다는 느낌
이 두가지는 부모로부터 있는 그대로를 인정받을 때 생깁니다.
내가 잘못했을 때 미ㅏㄴ하다고 용서를 청할 수 있는 용기,
내가 힘들 때 누군가에게 도와달라고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이 진짜 강한 사람
그런 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많은 부모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 완벽한 부모는 없다 중에서 -
[완벽한 부모는 없다]는 자녀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부모의 본질적인 임무와 양육의 참된 의미를 알려주는 길라잡이 같은 책이다. 본서를 통해 그는 하나님의 창조섭리와 자녀양육의 실제적인 도움 및 부모들이 누려야 할 참자유와 은혜를 전한다. 또한 그 어떤 부모에게도 자녀를 변화시킬 능력이 없음을 인정하며 자신의 힘으로 자녀들을 무언가로 만들어내려는 고집을 버릴 때 양육의 새로운 지평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 충고한다. 이 책에 담긴 본질적이고도 구체적인 14가지 원칙이 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참소망과 실제적인 위로를 전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과의 관계, 자녀와의 관계 회복으로 가정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댓글 영역